취업&진로졸업생 인터뷰12학번 박수영 선배님

졸업생 인터뷰

이름 : 박수영

학번 : 201244013

근무처 : 부산대학교 치과병원 구강악안면외과

Q. 자기소개 및 업무

A. 안녕하세요 저는 신라대학교 3기 졸업생 박수영입니다. 저는 부산대학교 치과병원 구강악안면외과에서 근무하고있습니다. 발치 환자부터, 양악수술, 구강암환자, 골절 및 낭종, 골괴사된 환자분 등등이 내원해주시고 계십니다. 환자분들이 오시면 접수부터 전신마취 및 수면마취를 하기전 술전검사 진행과 환자분들의 전화예약, 예약관리등을 맡아서 진행하고있습니다. 또한 교수님 어시스트를 하면서 담당교수님의 전반적인 환자분들 관리를 하고있습니다.

Q. 대학시절 간단하게 소개

A. 전공공부도 열심히 하면서 대외적인 활동도 많이 하였던 것 같습니다. 여러곳에서 봉사를 하면서 다양한 치과적인 경험을 쌓았었고, 학교내외에서 있는 활동들도 잘 참여하면서 시야를 넓혀나갔었습니다.

Q. 사회생활인 직장에서 알아야하는 부분? 이유는 ?

A. 저년차 일때는 할줄아는것들이 별로 없을때라 여러진료들을 어떻게 어떤방식으로 진행되는지를알고 내것으로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이후에는 개인의 역량이기에 습득하고 본인만의 능력을 키우는것도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Q. 취업을 위해 준비해야할것들?

A. 개인의 역량을 키우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대학병원에 취업을 하려고 하면 기본적으로 토익이나 기타등등의 영어의점수가 있어야 하기에 그에따른 영어공부가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여러방면의 사회경험을 해보면서 사회를 넓게 바라보는 시야도 취업을위해 중요한 요소가 될것이라 생각합니다.

Q. 현재하고 있는 업무관련으로 후배에게 하고싶은말

A. 외과에 근무하게 되면서 대학교시절에 배웠던 악안면관련 수업들을 다시 떠올리며 진료를 보고있습니다. 배움에는 끝이 없는 것 같고 , 그시절에 배웠던 용어들이나 진료적인부분들이 나오는 것이 많기에 전공공부를 할 때 단지 학점만을 위한 공부가 아니라 전문성 있는 치과위생사로서 성장하기 위해 공부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지금 공부하는 것들이 훗날에 양식이 될겁니다.

Q. 졸업을 앞둔 후배들에게 한마디

A.여러고민이 많을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렇지만 취업걱정만을 하기보다 그시절을 즐기고 할수있는일을 하길 추천드립니다! 여행도 많이 다니시고 여러경험을 많이 하다보면 본인이 어떤 것들을 하고싶어하는지 알게될거라 생각합니다.
열심히 배우세요~ 애살있게 잘하시면 뭐든지 잘될겁니다 신라대 치위생학과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