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진로졸업생 인터뷰10학번 손준혁 선배님

졸업생 인터뷰

이름: 손준혁

학번: 201044015

근무처: 루센트 치과 경영지원실

Q. 간단한 자기소개와 지금 무슨 일을 하고 계시나요?

A. 안녕하십니다. 저는 신라대학교 10학번 손준혁입니다. (1기)
현재는 서울 강남에 루센트 치과의원에서 경영지원실 과장으로 직원들 교육 및 관리 & 시설물 관리 등등 기타업무를 하고있습니다.

Q. 일을 시작할 때 또는 사회에 나갔을 때 알아야 할 부분은 어떤 것이 있을까요? 그리고 그 이유에 대해 말해주세요.

A. 일단 센스 있고 성실성이 제일 중요한 것 같습니다.
어느 일이든지 숙달되기 전까지의 과정과 결과물이 중요한 것 같습니다.

Q. 취업을 준비할 때 어떤 것을 하는 것이 좋을까요?

A. 저는 다른 학생들 처럼 딱히 준비 한게 많지가 않습니다. 하지만 교수님들이 정해놓은 커리큘럼을 잘 따라가다보면 원하는 결과를 얻게 될 것입니다.
그렇다고 본인의 노력이 필요 없다는 것이 아니지만 교수님들과 선 후배 들에게 질문하고, 경청하다 보면 따라오는 것이 있을 것입니다.

Q. 현재 하고 계시는 일에 관심을 가지는 후배들에게 해주고 싶은 조언이 있을까요?

A. 저는 남자 치과위생사로서 6년을 일하고 많은 일들이 있었습니다. 처음에는 적성이 맞지 않아서 그만 두려고도 많이 생각했었고 타지에서의 삶이 녹록치만은 않았기 때문에 힘들었습니다.
하지만 연차가 쌓이면서 보이는 시야가 점점 넓어지면서 내가 치과위생사로서 원장님과 직원들의 중간관리자가 되어 보자 생각을 하게 되었고 그 것을 이루어 나가는 중입니다.
후배님들에게 해주고 싶은 말은 현실에 너무 안주하고 있으면 안되고 목표를 설정해서 하나씩 퀘스트 완료하듯 성장 해나가다 보면 그 목표는 한단계 한단계 더 높아 질 것입니다.
매번 같은 일이 반복된다고 생각 하지 마시고 그 속에서 성장거리와 본인이 일을 할 수 있는 원동력을 찾으면서 일을 해보십시오.

Q. 그 외 지금 후배들에게 하고 싶은 말 있으시면 부탁드립니다.

A. 진부한 얘기지만 그 시절에는 그 시절만 할 수 있는 일들이 많을 겁니다.
그 모든것을 즐기면서 미래에 대한 고민도 많이 해보시길 바래요.
두마리의 토끼가 잡기 힘들다지만 후배님들은 다 잘 해낼수 있을거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