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2024년도 제52회 치과위생사 국가시험 응시 원서 접수 안내 공지]

치위생학과 2024-07-24 14:55 596

<< 필수요청사항 >>
응시원서 접수 후 공유한 엑셀 공유 파일에 응시접수 완료 캡쳐본 업로드하기.

<< 응시원서 접수기간 >>
2024.08.27(화)~09.03.(화) ※원활한 처리를 위해 저희 학과는8.30(금)까지 접수 모두 완료하셔야함을 공지합니다.

<< 응시 수수료 >>
135,000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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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응시 장소 안내 >>
시험장은 반드시 "부산" 으로 지정

<<응시원서 작성>>

 1. 접수 방법
   ◼ 국시원 홈페이지 [응시원서 접수]에서 직접 입력
한국보건의료인국가시험원 응시원서접수 > 응시원서 접수 (kuksiwon.or.kr)
   ◼ 접수 기간 : 시작일 09:00부터 ~ 마감일 18:00까지(마감일 18:00 이전까지 응시수수료 결제를 완료하여야 접수가 완료됨)
   ※ 국시원에 방문하여 접수를 해야 하는 경우, 근무시간(평일 09:30~18:00) 중에 국시원에 방문하면 민원 PC에서 인터넷 접수할 수 있음.

 ※ 응시원서 작성 순서

 1. 회원가입 등
   ◼ 회원가입 : 약관 동의(이용약관, 개인정보 처리지침, 개인정보 제공 및 활용)
   ◼ 아이디 / 비밀번호 : 응시원서 수정 및 면허신청 등에 사용
   ◼ 연락처 : [핸드폰 / 이메일]을 필수 입력
   ※ 핸드폰번호와 이메일주소는 비밀번호 재발급 시 인증용으로 사용됨
 2. 응시원서 작성
   ◼ 시험선택 : 치과위생사 국가시험
   ◼ 실명인증 : 성명과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여 실명인증을 시행, 외국국적자는 외국인등록증이나 국내거소신고증 상의 등록번호 사용. 금융거래 실적이 없을 경우 실명인증이 불가능함. 코리아크레딧뷰로(02-708-1000)에 문의 
   ◼ 공지사항 확인 
     ※ 원서 접수 내용은 접수 기간 내 홈페이지에서 수정 가능(주민등록번호, 성명 제외)

 3. 응시원서 접수 내용에 대한 서약
 
 본인은 위에 기재·표시된 사항이 사실과 다름이 없으며, 추후 응시자격 조회나 기재사항에 대한 사실 확인을 통하여 응시자격이 없다고 판정되거나 허위임이 판명될 경우 합격취소 및 관련 법령에 의한 불이익 처분을 받아도 이를 감수할 것임을 서약합니다.

⊙ 동의합니다.          ○ 동의하지 않습니다.

 4. 응시수수료 결제 <제7장 응시수수료 결제 방법 참고>
   ◼ 결제 방법 : [응시원서 작성 완료] →  [응시수수료 결제] → [시험선택] → [온라인계좌이체 / 가상계좌이체 / 신용카드 / 간편결제 / 감면 자격확인] 중 선택하여 진행
   ◼ 마감 안내 : 인터넷 응시원서 등록 후, 접수 마감일 18:00까지 결제하지 않았을 경우 미접수로 처리

 5. 접수결과 확인
   ◼ 방법 : 국시원 홈페이지 [응시원서 접수]-[응시원서 접수결과] 메뉴
   ◼ 영수증 발급 : https://www.easypay.co.kr [결제내역조회]에서 열람·출력

 6. 응시원서 기재사항 수정
   ◼ 방법 : 국시원 홈페이지 중앙 [응시원서 수정] 메뉴
   ◼ 기간 : 시험 시작일 하루 전까지만 가능
   ◼ 수정 가능 범위
     - 응시원서 접수기간 : 아이디, 성명, 주민등록번호를 제외한 나머지 항목
     - 마감~시험시행 하루 전 : 주소, 전화번호, 전자 우편 등
   ※ 단, 성명이나 주민등록번호는 개인정보(열람, 정정·삭제, 처리정지) 요구서, 증빙서류(주민등록초본이나 기본증명서), 신분증 사본을 제출하여야만 수정 가능 (국시원 홈페이지 [시험정보]-[서식모음]에서 ‘개인정보(열람, 정정·삭제, 처리정지) 요구서’ 참고)


<< 응시원서 작성 시 유의사항 >>


□ 응시원서 사진 등록
 ○ 원서접수용 공통 규격 
   ◼ 모자를 쓰지 않고, 정면을 바라보며, 상반신만을 6개월 이내에 촬영한 컬러사진
   ◼ 응시자의 식별이 불가능할 경우, 응시가 불가능할 수 있음
   ◼ 셀프 촬영, 휴대전화로 촬영한 사진은 불인정
   ◼ 기타 : 응시원서 작성 시 제출한 사진은 면허에도 동일하게 사용
    ※ 응시원서 사진 변경 : 시험일 7일전까지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 
                           [홈페이지 로그인] - [마이페이지] - [응시원서관리] - [응시원서 수정]
    ※ 면허 사진 변경 : 면허교부 신청 시 아래 서류를 제출하면 변경 가능하나 면허발급기간이 최대 10일까지 추가 소요될 수 있음
                       ① 변경 사진
                       ② 개인정보(열람, 정정·삭제, 처리정지) 요구서  
                       ③ 신분증 사본
   ◼ 스캔 : JPG file(컬러), 3.5 × 4.5 cm 크기(276 × 354픽셀 이상), 해상도 최소 200 dpi 이상(600 dpi 이상 권장)


<< 응시수수료 결제 방법 >>


□ 결제 안내
  ◼ 결제 방법 : 온라인 계좌이체, 신용카드 결제, 가상계좌 이체, 간편결제, 감면 자격확인
  ◼ 마감 시간 : 인터넷 접수 마감일 18:00까지
  ◼ 기     타 : 타인 명의 계좌‧카드 결제 가능, 결제수단 선택 후 변경 불가

 1. 온라인 계좌 이체 
  가. 방식 : 입력한 은행 계좌에서 해당 금액이 자동 출금되는 방식
            (단, 계좌의 잔고가 응시수수료보다 더 많아야 함)
  나. 이용가능 금융기관
    : 상세 이용가능한 은행 및 서비스 가능 시간은 결제창 내의 [은행상태 확인]을 통해 확인 가능
   ※ 계좌이체 이용가능 시간은 각 은행마다 다르므로 확인 필요
   ※ 산업, 수협, 신협, 우체국 등은 법인명의 계좌에서 이체가 불가능할 수 있음

  다. 유의사항
   ◼ 접수 마감일에는 18:00까지만 가능(결제를 완료해야 원서접수 완료됨)

  라. 기타사항 : 타인명의 계좌 결제 가능

기간 확인하고 원서 접수하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