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2025년도 하절기 냉방 가동 시행 안내

치위생학과 2025-05-27 14:14 99

  1. 1. 관련

. 시설관리팀-1321(2025.05.23.) 2025년도 하절기 냉방 계획()

. 공공기관 에너지이용합리화 추진에 관한 규정141

-공공기관은 냉방 설비 가동 시 평균 2 8 이상으로 실내 온도 유지

. 신라대학교에너지관리 시행 지침10조 제1

-동조건 : 실내 온도 2 6 ± 2 유지

  1. 2. 냉방운영 기간:202562() 20259

※9월 냉방기 운영 종료일은 기온에 따라 탄력적으로 조정하여 운영

※비 냉방기간 중 이상기온, 행사 등 상황에 따라 탄력적으로 운영

 

. 평일:09:0017:00

방학 중 시범운영행정실(학과 행정실 포함), 연구실 등은 퇴근시간 30분 전(1630)

냉방 중지 여름철 전력난 해소 및 전기료 절감 도모

. 공휴일 및 일과시간 외:원칙적으로 냉방가동 및 공급 중지

※가동시간 종료 후 냉방이 필요한 특정시설(학생회실, 임대 복지시설, 도서관 등)은 특수성을 감안

하여 별도 가동시간 적용하여 탄력적으로 운영

  1. 3. 냉방관리 기준온도:26 *특정 냉방온도 관리시설은 탄력적으로 운영


  1. 5. 하절기 전력피크 발생 시 냉방가동

※교내 전력사용량이 급등할 경우 임의로 냉방가동을 제한 할 수 있음.

  1. 6. 협조 및 행정사항

가. 지속적인 에너지 절감을 위하여 냉방관리 기준온도

나. 개별 냉방기기 사용금지(임산부, 장애인 등 제외)

다.냉방 시 창문 닫기, 화장실, 회의실 등 간헐적 사용 공간은 미사용 시간에 소등 철저

및 2시간마다 1회 창문을 개방하여 환기 실시

라. 컴퓨터, 프린터 등 사무기기를 사용하지 않을 때 전원을 차단하여 불필요한 전력 낭비 제거

마. 중식시간 소등 및 휴무일근무·야근 등 불필요한 근무시간을 최소화하고 필요시 제한

된 일부 조명만 사용

바. 실별 최종 퇴청자는 냉방기 가동·정지 상태 및 사무기기 등 전원 꺼짐 확인

사. 담당부서 및 불편사항 접수 : 시설관리팀(내선 ☎ 5125, 인문관108호), [신라넷] 시설물 보수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