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라대학교(총장 허남식) 치위생학과는 3학년을 대상으로 한국직업능력개발원(KRIVET)에서 시행한 <치과코디네이터> 와 <서비스대화전문가>자격시험에서 35명 응시자 전원 합격이라는 좋은 소식을 전했다. 이러한 전원 합격의 결과는 작년에 이은 ‘2년 연속 전원 합격’이라 그 의미가 더 크다고 하겠다.
치위생학과 장경애 학과장은 병원코디네이터와 서비스대화전문가의 두가지 자격증 취득이 학생들이 졸업 후 치과위생사로 치과의료기관에 취업시 취약할 수 있는 환자 상담 및 치과의료경영 분야에 대한 역량 강화는 물론 취업 후 현장실무 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 치트키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병원코디네이터는 치과의료기관에서 의료 환경과 고객에 관한 이해를 통해 의료 서비스 관리, 병원경영 기획 및 관리, 병원마케팅, 환자상담 등의 업무를 수행하며, 서비스대화전문가는 의료기관에서 환자와 만나는 모든 접점의 순간에 최고의 만족을 느낄 수 있도록 각 접점에서 적절한 대화 소재를 발굴하고 환자의 마음을 움직여 정확한 의료상담을 수행할 수 있는 대화 스킬을 키우는데 목적이 있다.
신라대학교 치위생학과는 관리치위생학 및 병원경영관리등의 특화된 커리큘럼으로 치과위생사 25년 경력의 치과의료기관의 총괄이사를 맡고 있는 김지원 겸임교수를 초빙하여 30시간 이상의 이론 및 실무교육을 진행하여 학생들의 자격증 취득을 적극적으로 지원했다. 김지원 겸임교수는 학생들의 전원 합격 소식에 말할 수 없이 기쁘고 감사하며 학생들이 취업 현장에 나가서 많은 환자분들과 소통하며 라포(rapport)형성을 할 수 있는 따뜻한 치과위생사가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치위생학과 학과장 장경애 교수는 “우리 학과는 치과위생사를 꿈꾸는 학생들에게 최고의 스펙을 선사하기 위해 변화에 발빠르게 대응하는 교육과정으로 운영하고 있다.” 라며, “이번 성과 역시 정규교육과정을 통해 얻게 된 소중한 결실로 앞으로 학생들의 직업 전문성 확보와 취업 역량 강화를 위해 더욱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신라대학교 치위생학과는 2024년도 치위생학과 박사과정을 신설함으로서 영남권 최고의 치위생학 석, 박사 교육과정을 보유하게 되었다.